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극장판 '봇치 더 록' 흥행수입 굿즈 OTT 전송 총정리

by Emeth Media 2024. 6. 13.

'봇치 더 록'은 하마지아키의 만화인데요, 젊은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2022년에 TV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었습니다. 캐릭터 설정과 실감나는 악기연주와 노래로 앨범 판매로 급증했습니다. 2024년에는 극장판이 상영되었데요, 흥행성적과 평점, 굿즈, OTT 전송 등을 소개합니다. 

 

 

 

1. TV애니메이션 '봇치 더 록'

봇치 더 록은 하마지아키(はまじあき)의 만화인데요, 젊은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만화는 2018년부터 '망가타임 키라라 MAX'에서 연재되기 시작했으며,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TV애니메이션과 극장판도 제작되었습니다. 

 

 

원작 만화는 음악을 통해 성장하는 소녀들의 성장 이야기인데요, 낯가림이 심한 주인공 고토 히토리(봇치)는 록 밴드에 가입하고 3명의 맴버와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원작 만화의 인기를 TV애니메이션으로 이어졌습니다. TV애니메이션은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도쿄MXTV에서 방송되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음악은 중요한 요소였는데요, 음작제작은 애니플레스에서 담당했습니다. 주제곡 등의 편곡은 록밴드 The Youth의 미츠이 라츠오(三井 律郎)가 맡았습니다. 일본의 유명 음악 프로듀서와 밴드가 참여해 실감하는 연주를 재연했습니다. 또한 성우진 역시 고토 히토리 역에 아이카와 미호를 비롯한 인기 성우를 기용해 캐릭터의 개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방송 직전까지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방송 이후 관심을 쏠려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불렀다. 원작 만화의 단행본 매출도 상승해 중판을 거듭해야 했습니다. 특히 음악면에서도 관심이 높았습니다.

 

'결속밴드'의 앨범 '결속밴드'가 발매 첫주에 7.3만 장이 판매되었으며, 다운로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오리콘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연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빌보드 재팬 연간 다운로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주제곡과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된 노래를 모아 YouTube 애니플렉스 공식채널에 공개하자 페이지뷰가 급상승했습니다. '기타와 고독과 푸른 행성'(ギターと孤独と蒼い惑星)은 공개 1년간 3,500만 뷰를 돌파했다. 음악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한 악기 매출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무대인 시모키타자와(下北沢)는 팬들이 '성지순례'로 찾아들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라이브하우스 STARRY의 모델인 시모키타자와SHELTER에서 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2. 극장판 '봇치 더 록'

극장판 봇치 더 록은 전편(Re)가 6월 7일이 개봉했으며, 후편(Re:Re)는 8월 9일 개봉합니다. 극장판 봇치 더 록은 CloverWorks에서 제작했습니다.

 

 

배급사는 애니플렉스이며, 전편은 132관에서 개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봉 후 3일만에 14만 113명을 동원해 흥행수입 2억 1847만 엔을 올렸습니다. 주말 흥행수입 랭킹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완전 신작이 아니라 편집판임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예고편을 볼까요?

 

 

 

또한 해외에서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여러 국가에서 개봉되었습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의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극장판 '봇치 더 록'은 관객과 평론가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주요 영화 리뷰 사이트인 Rotten Tomatoes와 IMDb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했으며, 일본의 유명 영화 평론지에서도 평가가 좋았습니다.

 

 

평론가들은 영화의 섬세한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 그리고 뛰어난 음악적 요소를 특히 평가했습니다. 관객들 역시 영화의 캐릭터와 그들의 성장 과정을 공감하며 즐길 수 있었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고토 히토리의 성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으며,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3. '봇치 더 록' 굿즈

'봇치 더 록'은 원작 만화와 TV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굿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상품을 정리하면, 우선 피규어 캐릭터 피규어로는 주인공 고토 히토리와 밴드 멤버들의 피규어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독특한 표정과 포즈를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를 끄는 피규어는 고토 히토리가 기타를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피규어입니다. 넨도로이드 버전의 고토 히토리 피규어도 귀여운 디자인과 다양한 표정, 악세서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둘째, 의류 및 패션 아이템 티셔츠 및 후드티도 인기입니다. '봇치 더 록'의 캐릭터와 밴드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와 후드티는 팬들이라면 구입하는 아이템입니다. 밴드 로고와 캐릭터가 그려진 모자, 머리띠, 팔찌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셋째, 문구류 노트 및 플래너도 있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가 표지에 그려진 노트와 플래너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스티커와 소프터는 크기와 디자인이 다양한데요, 팬들이 자신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고토 히토리와 밴드 멤버들의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담은 일러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넷째, 음악 관련 굿즈 사운드트랙 CD도 인기입니다. '봇치 더 록'의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음악이 담긴 사운드트랙 CD는 팬에게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한정판 CD에는 특별한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토 히토리의 기타와 유사한 디자인의 미니어처 기타, 피크, 기타 스트랩 등이 출시돼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밖에 캐릭터가 그려진 키홀더와 아크릴 스탠드는 휴대폰이나 가방에 부착하거나 책상 위에 장식할 수 있습니다. 고토 히토리와 다른 캐릭터를 본뜬 인형과 쿠션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4. OTT 전송

TV애니메이션 '봇치 더 록'은 방송이 끝난 뒤에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세계에 전송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티빙과 왓챠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사이트로 보러 가세요.

 

 

TVING

티빙 오리지널부터 드라마, 예능,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무제한으로 스트리밍해 보세요.

www.tving.com

 

 

 

왓챠 - 13만 편의 영화, 드라마, 애니, 예능 무제한 감상

모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을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화질로 무제한 감상하세요.

watcha.com

 

한편 극장판은 상영이 끝난 뒤에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극장판 '봇치 더 록'은 TV애니메이션의 편집판이기는 하지만, 원작 만화의 감성과 메시지를 충실히 반영하면서도 극장판으로서의 스케일과 퀄리티를 갖춘 작품입니다. 성공적인 제작과 흥행, 그리고 높은 평점과 긍정적인 평가를 통해,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또 다른 대표작으로 자리매김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