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애니메이션 '괴수 8호' 줄거리 넷플릭스 전송 주제곡 피규어

by Emeth Media 2024. 6. 17.

'괴수 8호'는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의 하나입니다. '괴수 8호'는 연재 중인 원작 만화와 방송 중인 TV애니메이션, 전송 중인 OTT에서 동시에 성공한 드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과연 몇 화까지 갈까요? '괴수 8호'의 줄거리, OTT 전송, OST, 피규어 등을 정리합니다.
 

 

 

1. 애니메이션 괴수 8호 줄거리

애니메이션 '괴수 8호'는 2024년 4월부터 TV도쿄에서 방송되고 있는 TV 애니메이션입니다. 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Production I.G가 맡았는데요, 괴수 디자인과 제작은 스튜디오Khara가 담당했습니다.
 

 
원작은 마츠모토 나오야(松本直也)인데요, 웹 코믹 전송사이트 '소년점프+'에서 2020년 7월 총부터 연재되고 있습니다. 일본 국내에서 누적 발행부수는 1,300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2021년에 '다음에 오는 망가 대상 2021'에서 욉망가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예고 동영상(PV)부터 볼까요?
 

 
스토리는 거대 괴수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일본방위대의 이야기입니다. 괴수에는 번호가 붙어 있는데요, 발생 전파로 인해 쓰나미가 일어납니다. 그 강도를 나타내기 위해 지진 규모(매그니튜드)를 빌려 '폴티튜드'라는 단위로 사용되는 등 자연재해의 메타포로 기능합니다.
 

 
주인공은 히비노 카프카인데요, 그는 방위대에 들어가고자 하지만 매번 시험에서 떨어진 뒤, 괴수 시체를 처리하는 청소부로 일하게 됩니다. 어느 날 카프카는 기생 괴수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도 괴수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는데요, '괴수 8호'라는 코드명을 부여받습니다. 이후 그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방위대에 합류해 괴수와 싸우는데요...
 

 
원작 만화는 단행본이 발매되기도 전에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회 최신호가 갱신될 때마다 반향을 불렀습니다. 매회 열람수는 갱신 때문다 100만 건을 넘어 총 열람수는 제15화를 공개한 2020년 10월 30일까지 3,000만을 폴파했으며, 제31화를 공개한 2021년 4월 16일에 1억 건을 돌파해 '소년점프+'에서 가장 빨랐습니다.
 

 
단행본 발행부수는 1권이 43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1권으로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작품입니다. 누적 발행부수는 2023년 12월까지 1,200만 부, 전세계에서도 2023년 3월까지 1,100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2. 애니메이션 괴수 8호 넷플릭스 전송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Production I.G는 넷플릭스와 관계가 좋은 제작회사입니다. '사이코패스'와 '공각기동대' 시리즈를 제작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스튜디오 Khara은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시리즈에 참여한 회사입니다. 또한 TOHO애니메이션도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 만화와 TV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면서 OTT에서도 전송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디드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U-NEXT, Hulu, YouTube, ABEMA, FOD, TELASA 등에서 전송하고 있습니다.
 

괴수 8호 | 넷플릭스

괴수의 사체를 처리하는 청소업자. 하지만 그의 어린 시절 꿈은 괴수와 싸우는 방위대원. 남자는 꿈을 다시 좇기로 하지만, 소형 괴수가 몸에 기생하면서 뜻밖의 사태가 벌어진다!

www.netflix.com

 
넷플릭스는 2024년 4월 13일부터 전세계로 전송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넷플릭스 이외에 크런치롤(Crunchyroll)에서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넥플릭스에서 공개된 뒤, 첫주(4월 15일~21일)에 쟁쟁한 드라마를 제치고 2위에 올랐습니다. '괴수 8호'는 연재 중인 원작 만화와 방송 중인 TV애니메이션, 전송 중인 OTT에서 모두 성공한 드문 작품입니다.
 

3. 애니메이션 괴수 8호 OST

애니메이션 '괴수 8호'는 음악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닝 테마와 엔딩 테마는 영국과 미국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우선 오프닝 테마는 영국의 유명 가수 영블러드(Yungblud)가 부른 'Abyss'입니다. 영블러드는 록과 힙합, 팝 펑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인데요,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에 참가했습니다. 'Abyss'는 강렬한 록 사운드로, 애니메이션의 액션과 드라마틱한 요소를 잘 표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다음으로 엔딩 테마는 미국의 팝 록 밴드 원리퍼블릭(OneRepublic)이 부른 'Nobody'입니다. 이 곡은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애니메이션의 여운이 오랜 남도록 합니다. 원리퍼블릭의  참여는 서양 아티스트가 일본 애니메이션에 기여한 드문 사례인데요, 그만큼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인기를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본 작곡가 반도 유타가 주제곡의 다른 버전을 작곡했는데요, 그의 음악은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킵니다. 이처럼 '괴수 8호'의 음악은 다양한 아티스트의 참여로 풍성한 사운드트랙을 제공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팬에게는 들을 거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애니메이션 괴수 8호 피규어

애니메이션 '괴수 8호'는 굿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선 피규어는 반다이 스피리츠가 다양한 '괴수 8호' 캐릭터 피규어를 출시했습니다. 주요 캐릭터인 히비노 카프카의 괴수 형태 피규어는 물론, 주요 등장 인물인 미나 아시로, 레노 이치카와 등의 피규어도 함께 출시돼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H.Figuarts 시리즈는 고품질의 피규어로 잘 알려져 있으며, '괴수 8호'의 주인공 카프카 히비노와 다른 캐릭터의 피규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프카 히비노의 괴수 형태를 다룬 피규어는 약 19cm 크기로, 교환 가능한 얼굴 파츠와 손목 파츠, 오른팔 및 다리 파츠를 포함하여 다양한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ARTFX J 1/8 스케일 피규어는 디테일과 퀄리티로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카프카 히비노와 키코루 시노미야, 소시로 호시나 등의 캐릭터 피규어가 있습니다. 이들 피규어는 각각 약 123.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POP UP PARADE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뛰어난 디테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나 아시로와 소시로 호시나의 피규어는 각각 약 39.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애니메이션 '괴수 8호'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고품질의 애니메이션과 음악, 피규어 상품들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TV 애니메이션은 6월 15일에 제10화가 방송되었는데요, 예정은 제12화까지입니다. 향후 추가 에피소드와 굿즈가 어떻게 전개될 지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