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체인소맨' 애니 2기 극장판 '체인소맨 레제편' 개봉은

by Emeth Media 2024. 7. 9.

애니메니션 '체인소맨'은 1기가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송되었다. 팬들은 2기를 기다리는 있는데, 현재 극장판 '체인소맨 레제편'이 제작중이다. 원작만화, 애니메이션 2기 방송 가능성, 극장판 제작상황 등을 살펴본다.

 

 

 

1.  애니메이션 '체인소맨'

애니메이션 '체인소맨' 원작은 후지모토 타츠키(藤本タツキ)의 코믹만화이다. 제1부 '공안편'이 '주간소년점프'에서 2019년 1호부터 2021년 2호까지 연재되었다. 제2부 '학원편'은 '소년점프+'에서 2022년 7월에 연재를 시작했다. 

 

 

장르는 다크 판타지이다, 심장 약한 분들은 피하시길. 초자연적인 힘으로 무자비하게 사람을 죽이는 미지의 악마와 그에 맞서 싸우는 데블 헌터의 대결을 잔혹하게 그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가 단행본을 발간했는데, '지금까지 이런 히어로는 없었다! 신시대 다크 히어로 체인소맨 등장!'이라고 소개했다.

 

 

그도 그럴 것이 악마 포치타와 다크 히어로 덴지의 대결은 폭력적이고 잔인하다. 또한 과격한 연출과 충격적인 전개는 해체주의적인 특징을 보인다. 한국에서는 2021년 7월부터 성인등급으로 분류되었다. 설정은 1997년인데 소련이 붕괴되지 않는 등 현실세계와 맞지 않는 부분도 있다.

 

 

'체인소맨'은 후지모토 특유의 해체주의적 경향이 강하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안티플롯이 많고, 주요 캐릭터가 죽는가 하면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설정이 나오거나 갑자기 클라이맥스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등 예측을 뒤집어 버리는 전개가 적지 않다. 

 

 

 

제1부는 한국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으로 발매되었다. 코믹 제15권까지 누적 발행부수는 2023년 8월까지 2,600만 부를 돌파했다. 

 

 

2020년 12월 '이 만화가 대단!' 남자부문에서 1위, 제66회 쇼가쿠칸 만화상 소년부문상을 수상했다. 2021년과 2022년, 2023년 3년 연속으로 미국에서 만화에 주어지는 하비상의 Best Manga 부문상은 수상했다. 

 

2. 애니메이션 '체인소맨'

코믹만화의 인기를 등에 업고 TV애니메이션이 제작디었다. 1기는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송되었다. 방송사는 TV도쿄였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제작위원회 방식이 버리고 MAPPA가 단독으로 출자했다. '체인소맨'을 보다 좋은 모양으로 제작하고 싶었다는 것이 다.

 

 

감독은 나카야마 류(中山竜), 각본은 세코 히로세(瀬古浩司)가 담당했다. 애니메이션은 만화와 달리 현실세계의 시간을 중심으로 표현할 필요가 있어 원작을 고스란히 재현하기보다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원작이 잘 보이도록 했다. 화면구성도 영화에 맞췄다.

 

 

애니메이션을 방송한 TV도쿄는 지상파방송이다. 이에 원작의 폭력적이고 잔혹한 장면은 심의에 걸릴 수도 있었다. 나가야마 감독은 최대한 작품을 묘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아무튼 코믹과 애니메이션으로 묘사할 수 있는 최대치에 근접한 것같다.

 

 

1기 방송 이후 소셜미디어에서는 화제를 불렀다. 2022년에 실시된 투표에서 기대도가 높은 2022년 가을 애니메이션 베스트 13에서 3위에 올랐다. 오프닝 테마인 요네즈 켄시(米津玄師)의 'KICK BACK'은 '빌로드 재팬 핫 애니메이션'에서 17주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오프닝 영상은 유뷰트에서 1억 회 재생을 돌파했다. 

 

 

애니메이션은 전체적인 잘 짜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액션도 완성도가 높았다. 팬들 중에는 원작과 다른 부분에 대한 불만도 없지 않았다. Crunchyroll 아니메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신시리즈상을 수상했다.

 

 

1기 최종회인 제12화 끝부분에 원작 코믹에서 중요한 캐릭터인 레제가 깜짝 등장하는데 이는 속편을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 해석하는 사람이 많았다. 레제편은 극장판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3.  애니메이션 '체인소맨' 2기

1기에서 강력한 인상을 받은 팬들은 2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TV애니메이션 '체인소맨' 2기는 제작과 방송이 미정이다. 다만 원작 코믹에서 스토리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제작 가능성을 충분히 있다. 

 

 

아직 2기 제작발표조차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방송은 빨라도 2026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2기가 제작될 경우, 온라인 전송은 1기와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1기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방송 직후 전송했다. 하루 지나 디즈니+,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에서 전송했다.

 

 

현재 한국에서 TV애니메이션 1기는 시리즈온, wavve, 티빙, 왓챠, 넷플릭스 등에서 볼 수 있다. 19세 이상 관람가이다. 요금은 시리즈온이 단품, 나머지는 이용권을 구입해야 한다. 극장판과 2기가 나오기 전에 어서들 보시기 바란다. 

 

 

체인소 맨 | 넷플릭스

죽음의 문턱에서 체인소의 힘을 지닌 채, 악마와 인간의 혼종으로 다시 태어난 덴지. 정부 요원으로 고용돼 악마 사냥을 시작한다.

www.netflix.com

 

 

체인소 맨 | 왓챠

시즌 1개 · 애니메이션 · 일본 애니메이션

watcha.com

 

 

체인소 맨 1화 | TVING

『체인소의 악마』포치타와 함께 데블 헌터로 사는 소년 덴지. 부모가 남긴 빚을 갚기 위해, 가난한 생활을 하던 중, 배신을 당해 죽임을

www.tving.com

 

4. 극장판 '체인소맨 레제편'

한편 극장판 '체인소맨 레제편'은 2023년 12월 '점프페스타2024'에서 제작이 발표되었다. 포스터와 티저 영상은 공개되었지만, 개봉시기 등은 발표되지 않았다. 포스터와 티저 영상은 감미로우면서 한편으론 장중하다. 직접 보시길...

 

 

제작회사와 감독, 각본 등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영화 권리표기는 TV애니메이션과 같이 '후지모토 타츠키・슈에이샤・MAPPA'로 되어 있다. 이에 TV애니메이션과 같이 MAPPA가 제작을 담당하지 않을까 추측된다.

 

 

한편 후지모토의 또다른 원작만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룩백'이 상영중이다. '체인소맨'과는 다른 만화가를 꿈꾸는 소녀의 사랑과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다음 글을 참고하시길...

 

 

극장판 룩백 개봉 볼거리 원작 후지모토 타츠키

애니메이션 영화 '룩백'(look back)은 올해 최고의 영화가 될 것 같다. 6월 28일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소셜미디어에서는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해외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룩

emethmed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