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야마다 나오코 '너의 색' 한국 개봉

by Emeth Media 2024. 7. 31.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너의 색'이 일본에서 8월 30일 개봉합니다. 섬세한 캐릭터 묘사와 영상미, 음악까지 벌써부터 일본 국내에서 반응이 뜨거운데요, 한국에서도 개봉하는데요, 언제일까? '너의 색' 제작 이야기와 야마다 감독, 한국 개봉 정보를 정리합니다. 

 

 

 

1. 극장판 '너의 색' 개봉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최신작 '너의 색'(きみの色)가 일본에서 8월 30일 개봉합니다. 완전 오리지널 장편 애니메이션인데요. 야마다 감독은 '케이온' '목소리의 형태' 등의 애니메이션을 감독했는데 섬세한 묘사와 영상미로 유명합니다. 교토애니메이션에서 사이언스SARU로 옮겼습니다. 

 

 

스토리는 여고생이 가지고 있는 독립, 갈등, 연애 등의 고민을 그림책과 같은 아름다운 영상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람이 색으로 보이는 여고생 토츠코가 아름다운 색을 발하는 키미, 동네 헌책방에서 만난 남고생 루이와 밴드를 결성하는데요, 이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하는 고민이 있어요. 예고편부터 볼까요?

 

'너의 색': 주제곡 삽입 예고 동영상

 

 

'너의 색': 예고 동영상

 

'너의 색' 특보

 

기획은 STORY Inc.가, 제작은 사이언스SARU가 담당했는데요, 사이언스SARU는 2020년 10월 넷플릭스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어요. 넷플릭스가 애니메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과 한국의 제작스튜디오와 계약을 체결했죠. 2021년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7사와 함께 '스타워즈 비전스'(Star Wars: The Vision) 제작에 참가했습니다. 2024년에 메이저 영화사 토호(TOHO) 산하에 들어갔습니다.

 

 

  • 감독 : 야마다 나오코
  • 각본 : 요시다 레이코
  • 음악 : 우시오 겐스케
  • 기획・프로듀스 : STORY Inc.
  • 제작・프로듀스 : 사이언스SARU

 

 

주인공 토츠코는 나가사키의 미션스쿨에 다니는 여고생인데요, 사람의 감정을 '색'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목소리 역할은 스즈카와 사유가 맡았습니다. 키미는 도츠코와 같은 학교에 다녔다가 갑자기 학교를 그만둔 뒤, 헌책방에서 알바를 합니다. 목소리 연기는 타카이시 아카리입니다. 루이는 의사 아들인데요, 음악을 좋아해 토츠코, 키미와 밴드를 조직하죠.

 

 

  • 토츠코 : 스즈카와 사유
  • 키미 : 타카이시 아카리
  • 루이 : 키도 타이세이
  • 시스터 히요시 : 아라가키 유이

 

 

음악은 우시오 겐스케가 담당했는데요, 그는 '영화 목소리의 형태', '체인소맨'의 사운드트랙을 담당했어요. 주제곡은 Mr.Children의 'in the pocket'(TOY'S FACTORY)입니다. Mr.Children은 1992년에 미니앨범 'EVERYTHING'으로 데뷔했는데요, 1994년 'innocent world', 2004년 'Sign'으로 일본레코드대상을 수상했습니다. 'Tomorrow never konws', '이름 없는 시', 'HANABI' 등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2. 감독 야마다 나오코

2009년에 TV애니메이션 '케이온!'으로 데뷔했습니다. 2011년에 개봉한 '영화 케이온!'은 사회현상을 일으키며 대박을 쳤습니다. 이후에도 '타마코 마켓'(2013), '타마코 스토리'(2014), '영화 목소리의 형태'(2016) 등의 화제작을 내놓았는데요.  

 

 

세번째 장편영화 '영화 목소리의 형태'는 개봉관수가 120개로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177만 명을 동원, 흥행수입 23억 엔을 돌파했는데요, 2016년 흥행수입 톱10에 들었죠. 상 복도 많아 제40회 일본아카데미상 애니메이션 작품상, 제26회 일본영화비평가대상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했어요.

 

 

야마다 감독은 2019년에 교토애니메이션을 떠나 사이언스SARU로 옮겼는데요, 이후 내놓은 것이 TV애니메이션 '헤이케 모노가타리'(2022)입니다. 그리고 2024년에는 장편 애니메이션 '너의 색'과 단편 애니메이션 'Garden of Remembrance'가 공개됩니다. 

 

 

야마다 감독은 세밀한 감정 묘사와 영상미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내면을 대사와 함께 짧은 표정과 몸짓, 주변 풍경묘사 등으로 표현하도록 연출한다는 건데요. 특히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데요,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대학 시절 4인조 밴드를 결성한 적도 있습니다.

 

 

3. 극장판 '너의 색' 한국 개봉  시기

그렇다면 극장판 '너의 색'은 국내에서도 개봉할까요? 개봉한다면 언제일까요? 지난 3월 18일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세계 201개 국가에 배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지난 7월 3일 재팬프리미어에서는 전세계 209개국에서 배급이 결정되었다고 했습니다. 당연히 우리나라도 포함되었는데요, 개봉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는데요, 이르면 9월, 늦어도 10월에는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화가 완성되기도 전에 전세계 개봉이 결정된 건데요, 이는 스튜디오지브리나 신카이 마코토 정도는 되어야 가능한 겁니다. 그만큼 야마다 감독이 국제적으로도 지명도가 높아졌고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겁기 때문인데요.

 

 

지난 6월 9일 프랑스에서 열린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2024에 출품해 상영되었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949석이 조기에 매진돼 보조석까지 준비했다고 합니다. 상영되자마자 객석에서 계속해서 웃음이 터져 나왔으며, 캐릭터의 감정 흐름에 따라 숨죽이는가 하면, 음악에 맞춰 박수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엔딩롤이 올라가자 환호와 박수가 터져나왔다고 합니다. 

 

 

6월 22일에는 제26회 상하이 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에 앞서 열린 상영회 티켓은 하루 만에 매진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습니다. 이러한 뜨거운 반응을 보고 조기 개봉을 결정한 것같습니다. 

 

 

한편 온라인 전송은 조금 기다려야 할 것같습니다. 사이언스SARU가 넷플릭스와 관계가 좋기 때문에 '너의 색'의 극장 상영이 끝난 뒤에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아직 전송 관련 소식이 없는데요, 뉴스가 나오면 바로 올릴 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