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해리 포터 맥고나걸 매기 스미스 별세

by Emeth Media 2024. 9. 28.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여배우 매기 스미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해리를 가르치는 교수 역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향년 89세였습니다. 그녀의 영화 인생을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1. 매기 스미스 생애

매기 스미스(Dame Margaret Natalie Smith)는 영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매기 스미스가 9월 27일 런던 시내의 병원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89세였습니다. 매스 스미스는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해리의 선생님 역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기 스미스는 1934년 영국 남부 에식스에서 태어났습니다. 6살 때 옥스퍼드로 가족이 이사했으며, 부친은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공중위생학과 병리학자로 일했으며 모친은 비서로 일했습니다.

 

 

연극학교를 졸업한 뒤, 옥스퍼드 플레이하우스에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67년에 결혼을 했는데요, 1974년에 이혼했습니다. 그녀의 아들 크리스 라킨과 토비 스티븐스도 배우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혼 1년 뒤인 1975년에 극작가 베벌리 크로스와 재혼했습니다. 1989년에 그레이브병으로 진단받은 뒤, 방사선 치료와 수술을 받았습니다. 2007년에는 유방암에 걸렸지만 완치되었습니다. 

 

2. 매기 스미스 대표작

매기 스미스는 연극에서 영화와 TV로 활동을 넓혔습니다. 특히 영화에서 코미디를 자연스럽게 연기하는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카데미상에 6번 노미네이터 되었고, 2번 수상했습니다. 에미상, 오스카상, 토니상에서 주요 상을 수상한 전설적인 배우입니다.

 

 

1969년 영화 '미스 진 브로디의 전성기'(The Prime of Miss Jean Brodie)에서 교사를 연기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그녀의 출세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국 아카데미에서도 여우주연상을,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1978년에는 코미디 영화 '캘리포니아의 다섯 부부'(California Suite)로 아카데미상 조연여우상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터 되었지만 상을 받지 못하는 여배우 역을 맡았습니다. 매기 스미스는 이 영화로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받았으며, 영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시스터 액터'에서 수도원 원장 역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영화는 속편까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후 드라마 '다운튼 애비'(Downton Abbey)에서 백작부인 역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기 스미스를 세계적인 배우로 이름을 알린 것은 '해리 포터' 시리즈입니다. 주인공 해리와 친구들을 엄격하면서 애정을 가지고 지도하는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를 연기했습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는 매기 스미스의 대표작이며, 그녀를 떠올리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3. 관련글

 

스크린 투어리즘: 테마 파크와 프로도 경제학

콘텐츠 투어리즘이 본격적으로 관심을 끌게 된 것은 영화에 기인한다. 영화가 흥행을 거둔 뒤에 그 촬영지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이를 스크린 투어리즘(screen tourism)이라고 한다. 필름

emethmed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