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tourism

미야자키 하야오 '미래소년 코난' 1주일간 극장 상영

by Emeth Media 2024. 5. 16.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첫 TV 애니메이션 '미래소년 코난'이 1주일 한정으로 극장에서 공개된다. 연극 공연을 기념한 이벤트이다. 관객에게는 기념 스티커를 배포할 예정이다. 상영 일정과 극장을 정리한다.

 

 

 

1. 미래소년 코난

'미래소년 코난'은 1978년 4월부터 10월 말까지 공영 NHK에서 처음으로 방송되었다. 감독은 미야자키 하야오였다. 당시 미야자키 감독은 '루팡 3세' '알프스 소녀 하이디' 등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었다. 하야오 감독이 만반의 준비를 한 뒤, 연출을 맡은 실질적인 감독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다.

 

 

방송 당시 시청률은 그리 높지 않았다. 모두 26화가 방송되었는데, 최고 시청률은 14%를 기록했으며, 전체 평균시청률은 8%에 이르지 않았다. 제작이 늦어져 26화를 모두 제작하는데 1년 3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미래소년 코난 공식 사이트

 

未来少年コナン 公式サイト

 

future-boy-conan.com

 

스토리는 핵전쟁 이후 대륙은 시각변동을 일으키고 대부분 도시가 물에 잠겼다. 전쟁 20년 뒤 폐허로 변한 지구를 무대로 코난이 벌이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스토리는 '천공의 성 라퓨타' 등 미야자키 감독 작품의 뿌리가 되었다.

 

2. 상영일정 및 상영관

이번에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상은 오리지널 버전이다. TV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상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시 없은 기회로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상영은 '미래소년 코난' 1회부터 4회까지. 상영관은 전국 61관이다. 티켓은 극장에서 판매하며 요금은 1,600엔으로 균일가이며, 할인서비스 등은 이용할 수 없다.

 

 

상영관은 도쿄의 경우, 신주쿠 피카디리, 이케부크로 HUMAX, 유나이티드 오다이바, MOVIX카메아리, 이온시네마 이타바시, Stranger, 업링크 키츠죠지 등 9관이다. 

 

 

미래소년 코난 연극 공식사이트

연극 '미래소년 코난'

 

오사카는 난바 파크시네마, 이온시네마 신사이바시, MOVIX사카이 등 4관이다. 후쿠오카는 유나이티드 후쿠오카모모치, 이온시네마 오노죠, 이온시네마 후쿠오카 등 5관이다. 

 

3. 미래소년 코난의 영향

1979년에 TV 애니메이션을 편집해 극장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후지TV와 TV도쿄에서도 재방송되었으며, 지역민방에서도1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재방송되었다. 1995년에 TBS에서 속편을 방송하기도 했다.

 

 

한편 '미래소년 코난'을 보고 애니메이터가 된 사람이 많았다. 그 중에는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일하는 애니메이터도 있다.

 

YouTube 예고 동영상